요즘 종편 채널과 OTT 플랫폼으로 재미있는 드라마와 영화들이 많이 나오면서 지상파 방송 드라마에 관심이 적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저 역시도 그런데요, 하지만 최근 웹툰으로 연재 중인‘마이 데몬’이 SBS 드라마로 나온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봤습니다.
지난 24일 첫 방송된 SBS 드라마 ‘마이 데몬’은 주인공이 송강, 김유정이라는 것만으로도 설득력 있었는데요, 방영전부터 김유정과 송강의 얼굴 합을 무기로 내세우면서 ‘비주얼 맛집’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오늘은 ‘마이 데몬’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볼 테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마이 데몬' 등장인물 소개
지난 24일 첫 방송이 된 SBS 드라마 ‘마이 데몬’은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 도도희(김유정)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악마 정구원(송강)이 계약 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드라마 내용을 쉽게 이해하려면 먼저 등장인물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주요인물은 도도희(김유정), 정구원(송강), 주석훈(이상이), 주천숙(김해숙) 입니다.
[ 도도희(김유정) ]
‘아무도 믿지 못하는 미래 그룹 소공녀’이자 미래 F&B 대표입니다.
어릴 적 부모를 사고로 잃고 주천숙의 자식들 속에서 이방인으로 자란 도도희는 세상의 이치를 일찍 깨닫고, 그저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해’라고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지내는 인물입니다. 도도희라는 탈을 쓴 도라희라는 별명답게 도도하고 우아한 척하지만 실은 또라이 기질이 다분합니다.
[ 정구원(송강) ]
‘치명적인 매력의 완전무결한 존재, 하지만 능력을 상실한 데몬’ 그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따뜻한 아이스커피 같은 남자로 차가운데 따뜻합니다. 마귀, 악마라고 하기에는 너무 외모가 치명적입니다.
한편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름을 바꿔가며 대물림인 척 선월재단 이사장직을 지내는데, 정일원, 정이원…..정구원까지 벌써 아홉 번째 이름으로 영생하고 있는 구원은 곧 정십원이 될 자신의 운명이 괴롭습니다.
[ 주석훈(이상이) ]
천숙의 조카로 미국에서 경영학 학위를 딴 미래 투자 대표입니다. 전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언제나 자유로운 모습의 석훈은 미국 유학 시절, 도희와 볼 꼴 못 볼 꼴 다 본 사이로 천숙의 가족 중 도희가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도희 곁에 정구원이 등장하는 순간, 마음 깊은 곳에서 무언가 꿈틀거리는데 앞으로 서브 남주의 활약도 기대됩니다.
[ 주천숙(김해숙) ]
괴팍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우리의 주 여사! 맨손으로 미래 그룹을 일궈 굴지의 대기업으로 만든 창업주로 잘나가는 사업과 달리 자식 농사는 그다지 좋지 못한 인물입니다. 독실한 천주교 신자로 매일 하느님께 고해성사를 하는 그녀는 도희에게 진실을 말하지 못해 괴로워하는데요, 과연 천숙이 숨기고 있는 진실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마이 데몬' 드라마 소개 및 줄거리
‘마이 데몬’은 2023년 11월 24일 금요일 밤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제작사는 스튜디오S 빈지웍스이고, 매주 금, 토 밤 10시에 SBS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은 김유정과 송강으로 방송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으며, 연기력으로는 말할 것도 없는 김해숙 님과 여러 드라마에서 호감을 쌓은 이상이 님이 서브 남주로 나와서 더 기대가 됩니다.
- 방송 일시 : 매주 금, 토 밤 10시
- 주연 : 김유정, 송강
- 극본 : 최아일
- 원작 : 웹툰 마이 데몬 (로맨스)
악마를 뜻하는 수많은 단어 중 데몬(demon)이라는 단어는 ‘운명을 나누다’라는 뜻의 고대 그리스어 ‘daiomai’를 어원으로 했다고 합니다. 이 데몬은 인간의 수호신을 뜻했지만, 악마로 그 뜻이 변질됐는데요, 악마가 되어 버린 수호신인 ‘데몬’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다시 수호신이 된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상상으로 시작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인간과 계약을 맺는 것이 존재 이유인 데몬 ‘구원’! 그는 재벌 상속녀 도희와 계약 결혼을 맺게 됩니다. 구원과 도희는 데몬과 인간이라는 다른 종, 남성과 여성이라는 다른 성별, 성격과 가치관 그리고 취향까지 이질감 끝판 왕인데요, 이들의 로맨스는 험난하고 설렙니다.
사랑하는 도희에게 수호신과 같은 존재가 되기로 마음먹은 구원이지만, 데몬으로서의 본성의 굴레를 벗어날 수 없음을 깨닫고 좌절합니다. 과연 그는 ‘데몬’의 본성을 벗어나서 도희와의 사랑을 유지하며 그녀의 수호신이 될 수 있을까 앞으로 궁금해집니다.
3. 지난 회 내용 및 예고
현재 1회, 2회가 방영되었는데요, 이야기의 시작이 되는 부분인 만큼 내용을 알고 나면 앞으로 진행되는 이야기에 몰입도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1-2회 요약 영상을 가져왔으니 아래 바로 보기를 눌러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회의 내용은 미래 그룹의 소공녀로 아무도 믿지 못한 채 외로운 싸움을 하던 도희(김유정)가 천숙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맞선 장소에 나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이상한 남자와 마주치게 됩니다. 바로 정구원(송강)입니다. 이날 둘은 서로를 오해하게 되면서 관계가 시작됩니다.
2회의 내용은 위험에 처하게 된 도희(김유정)가 병원에서 눈을 뜨게 되는데, 전날 밤 위험한 상황에서 구원을 마주쳤던 도희에게 구원의 손목 타투가 옮겨가게 되고, 자신의 타투를 훔쳐 갔다고 주장하는 구원의 말에 깨어난 도희는 황당해합니다. 한편 도희에게 손목의 타투가 옮겨간 후 능력을 잃은 구원의 일상에 균열이 생기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위의 1-2회 요약 영상으로도 보셔도 좋고 자세한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편성표에 재방송이 많이 잡혀 있으니 아래의 재방송 시간을 확인하셔서 다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내용이 더 궁금해지는 ‘마이 데몬’ 내용 잘 살펴보시고, 다음 주에도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생활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