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가 많은 요즘 같은 따뜻한 봄날, 아이들과 함께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습니다. 자연을 느끼고 명소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면 아이들도 즐거워할 수 있는 체험 일정까지 고려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을 것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속초로 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일정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과자의 성
속초에 가족여행으로 방문하신 분들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곳인 과자의 성은 외관부터 동화 속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성 모양으로 이루어진 건물 외관은 새하얗고 깔끔한 입구로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루프탑 카페, 베이킹 체험장, 보이는 빵 공장, 판매장으로 이루어진 캐릭터 빵 테마파크인 이곳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계신 댁에서는 베이킹 체험을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테지만 이곳의 베이킹 체험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모양과 종류의 쿠키들로 각각의 테마에 맞게 만들어 마치 하나의 미술 작품을 만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1층의 빵 공장과 굿즈샵도 볼거리가 많고, 아이들이 입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스튬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속초 아이 대관람차
속초해수욕장 정문에 있던 속초 해변 자연 박물관을 철거한 자리에 민간사업자의 시설 투자로 자리 잡은 속초 아이는 높이가 약 65m이고, 하나의 캡슐에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형 관람차입니다. 원형으로 움직이는 관람차는 36개의 캐빈이 장착되어 최대 216명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고, 운행 소요시간은 1회에 약 15분 정도이고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천천히 주변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놀이동산에서도 대형 관람차를 실제 운행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속초의 명물로 자리 잡은 속초 아이 대관람차는 아이들과 탑승하면 스릴도 느낄 수 있고, 아이들과 캡슐 안에서 이야기도 많이 나눌 수 있어서 여행 중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충분합니다. 더불어 속초 아이 탑승 후 위층에 있는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도 아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구성 요소들이 많아서 함께 해보시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속초 카페 칠성 조선소
칠성 조선소는 예전 조선소 건물과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부분이 많아서 특색 있고, 특별한 공간입니다. 도시의 옛 건물의 의미를 찾고 현대공간으로 재생한 부분이 젊은 세대의 코드에도 맞고, 어르신들의 추억을 되살려줘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공간입니다. 조선소 건물을 포함한 배를 만들던 공장 건물들은 칠성 조선소 뮤지엄으로 변신하여 아이들과 관람도 가능합니다.
특히 제재소가 있던 공터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함께 시간을 보내시기도 좋습니다. 배가 드나들던 레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탁 트인 야외공간은 주민과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의자와 테이블이 다양한 형태로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차를 마시기에도 이색적인 장소입니다. 운이 좋으면 이 공간에서 공연이나 페스티벌 등의 문화행사를 볼 수도 있습니다.
4. 속초 튜브스터 & 속초 실향민 문화촌
기타 추가로 2군데 더 소개 드리자면 속초 한화 리조트 내 호수에 있는 튜브스터 탑승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원형의 보트에 가족끼리만 탑승이 가능하고, 탑승 전에 호수에 살고 있는 물고기에게 줄 수 있는 먹이 구매가 가능해서 아이들과 함께 탑승하셔서 물고기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속초 시립 박물관 내 야외에 마련된 속초 실향민 문화촌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습니다. 속초 실향민 문화촌에는 여러 야외 건물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고, 속초 역을 재연해 놓은 곳의 마당에는 옛 민속놀이들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미니 매점에서 옛날 과자들과 뽑기도 해볼 수 있어서 학령기 아이들까지도 지루해하지 않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생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