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한다는 것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께도 커다란 행복이고 기쁨입니다. 오랜만에 밖으로 나온 아이들은 자유롭고 즐거워하며, 그런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부모님들은 여행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하는 여행은 많은 변수들이 생깁니다. 아이들의 컨디션 조절과 휴식을 위해서는 중간에 쉬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속초 여행 중 방문하면 좋을 카페를 소개합니다.
1. 칠성 조선소
칠성 조선소는 실제로 속초의 옛 조선소를 카페로 개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속초시의 한중간인 교동에 있는 칠성 조선소는 오래전부터 어선이나 운반용 철선을 만들던 조선소였습니다. 조선소 건물을 포함한 배를 만들던 공장 건물들은 칠성 조선소 뮤지엄으로 변신하여 자리 잡고 있어서 관람이 가능하고, 가족이 살던 집은 카페 칠성 조선소 살롱으로 지금은 커피를 주문하고,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있습니다.
<위치 안내>
칠성 조선소는 강원 속초시 중앙로 46번 길 45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속초시 한 중간이라고 할 수 있는 교동에 있으나 청초 호변까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야 해서 미리 한번 지도를 살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건물 앞에는 주차가 어려운 골목길이라서 석봉도자기 미술관 앞에 마련되어 있는 넓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석봉도자기 미술관 옆쪽으로 있는 골목길 끝까지 걸어 들어오시면 됩니다. 공영 주차장은 별도로 주차요금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안내>
칠성 조선소는 여러 종류의 라떼가 있어서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여러 가지 라떼를 선택하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기본 아메리카노가 2가지 종류의 원두로 5,500원부터 있고 라떼는 6,500원부터 8,500원까지 다양합니다. non coffee 메뉴와 티도 여러 종류로 6,000원에서 7,500원까지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아이스크림 메뉴와 주스도 있습니다. 이곳은 반려견과 함께 방문이 가능한데 멍멍푸치노라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위한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간단한 핑거푸드와 간식거리들도 있으니 음료와 함께 즐기시면 됩니다.
<추천 이유>
칠성 조선소는 예전 건물과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부분이 많아서 특색 있고, 특별한 공간입니다. 도시의 옛 건물의 의미를 찾고 현대공간으로 재생한 부분이 젊은 세대의 코드에도 맞고, 어르신들의 추억을 되살려줘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공간입니다.
특히 제재소가 있던 공터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함께 시간을 보내시기도 좋습니다. 배가 드나들던 레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탁 트인 야외공간은 주민과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의자와 테이블이 다양한 형태로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차를 마시기에도 이색적인 장소입니다. 운이 좋으면 이 공간에서 공연이나 페스티벌 등의 문화행사를 볼 수도 있습니다.
2. 문우당 라운지
문우당 라운지는 1984년 문을 연 속초 향토서점 문우당서림과 커피가 만나 탄생한 북 카페입니다. 롯데리조트 1층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바다 쪽을 향해 바닥부터 천장까지 전면 유리 창으로 전 좌석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 한 잔과 함께 문우당서림이 큐레이션 한 여러 도서들을 즐겨보시는 여유를 가져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 안내>
문우당 라운지는 롯데 속초 리조트 1층에 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 길 186 이고, 롯데리조트 속초로 검색하시고 오시면 찾기 쉽습니다. 문의전화는 0507-1326-1286이고, 카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늦은 시간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조트를 이용하지 않는 방문객도 카페만 별도 이용이 가능하며 주차도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메뉴 안내>
메뉴는 아메리카노 7,000원부터 대부분의 메뉴가 8,000원에서 11,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메뉴의 퀄리티는 좋은 편입니다. 아이들과 동반 시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5,500에 판매가 되고 있고, 버터 크로플과 아메리카노 세트도 15,000으로 판매되니 주문하셔서 아이와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전 시간 9시부터 11시까지는 해피 모닝 타임으로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생크림 카스테라, 잉글리쉬 머핀, 크로크무슈가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세트로 7,900원과 8,900원에 판매되니 이른 시간에 들르시거나, 주변에 아침식사할 곳을 마땅히 찾기 힘드실 때 가벼운 아침식사로 즐겨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이유>
외옹치항 주변에 데크로 만들어진 외옹치항 둘레길이 롯데리조트 속초 주변까지 이어져 있어서 속초해수욕장이나 외옹치 해수욕장을 방문하셨다면 둘레길을 따라 산책 겸 바닷길 구경을 하시고, 문우당 라운지에 들러서 넓은 창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과 함께 차 한 잔을 즐기시는 것도 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3. 카페 메리고라운드
청초호를 품고 있는 카페 메리고라운드는 마당에 있는 회전목마 사진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시내 중심에 있어서 어디서든 접근이 편하며, 속초 시내의 여러 맛집에서 여행 중 식사를 마치고 가까운 카페를 찾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위치 및 메뉴 안내>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청초수물회 1층 건물에 있고, 건물 앞 마당에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리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건물 1층이라 유모차로 이동하기도 편합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가 5,000원이고 수제청을 이용한 티 종류도 6,000원부터 7,000원 사이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면 크로플 메뉴와 마카롱 메뉴도 있어서 간식으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그리고 카페 메리고라운드에서 가장 유명한 굴뚝빵도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천 이유>
청초호가 가득 담기는 통창과 깔끔하고 깊은 커피 맛도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카페 시그니처 베이커리 품목인 굴뚝빵도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것이라서 매력적입니다. 무엇보다도 카페 메리고라운드에서 가장 해야 할 일중의 하나는 카페 마당에 있는 회전목마 앞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것입니다. 왼쪽에 바다와 이어진 청초호를 두고 오른쪽에 이국적인 모습의 카페와 함께 아이와 함께 찍은 알록달록한 회전목마 배경 사진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한장면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