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서울에서는 물론이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사찰을 비롯해서 해돋이를 보는 전망대까지 사랑받는 명소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지는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그 속초 해수욕장에 몇 년 전 새로 문을 연 속초아이를 소개합니다.
1. 속초아이 소개
속초해수욕장 정문에 있던 속초 해변 자연 박물관을 철거한 자리에 민간사업자의 시설 투자로 자리 잡은 속초아이는 높이가 약 65m이고, 하나의 캡슐에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형 관람차입니다. 원형으로 움직이는 관람차는 36개의 캐빈이 장착되어 최대 216명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행 소요시간은 1회에 약 15분정도이고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천천히 주변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2. 위치 및 주차안내
속초아이는 강원도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속초 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하고 이동하기에 편합니다. 1,2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경우 제3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해변도로 길로 조금 걸으셔도 됩니다. 전기차 충전기는 제1주차장에 있으니 속초까지 방문하느라 충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속초아이 관람 동안 충전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요금은 공영주차장이라서 성수기7월, 8월에는 2시간 이내 2,000원이고 비수기 10개월 동안은 2시간 이내 1,000원이라 저렴한 편입니다. 경차와 친환경차는 60%까지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그리고 속초아이 앞쪽 식당가에서 식사 시 주차비 지원이 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이용요금 및 예약
기본요금은 대인 기준 12,000원 소인은 6,000원(미취학아동)입니다. 티켓부스 위층에 소원테마파크인 앙젤루스가 운영 중인데 통합 패키지권 이용 시 대인 18,000원 소인은 12,000원입니다. 홈페이지나 네이버에서 통합권은 할인 예약이 가능하고, 경로나 단체의 경우는 현장 할인만 가능하니 부모님과 동행하실 경우 예약 할인 가격과 경로 할인을 잘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 속초아이 탑승까지 대기가 많고, 특히나 현장 발권 줄도 길어서 사전에 예약하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약 방문 시 별도의 입구로 입장이 가능해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속초아이는 대형 관람차이면서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바닷가 특성상 날씨가 좋은 날도 강풍이 불면 안전사고에 대비해서 운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 비, 바람에 영향을 받아서 오전, 오후에 급하게 운행정지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에 전화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운행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4. 방문후기, 장단점
속초 아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대관람차입니다. 요즘은 대형 놀이공원에서도 노후화로 인해 더 이상 관람차의 운행을 하지 않는 곳도 많고, 운행하고 있는 관람차도 속초아이만큼의 큰 규모는 없습니다. 그런 만큼 직접 방문했을 때 외관의 모습만으로도 웅장하고 감탄이 나왔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이 속초의 주요 관광 명소인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데 그 입구에 있다는 장점으로 속초아이가 목적이 아니라 해수욕장에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탑승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형 원형에 매달려 있는 캐빈은 형형색색을 하고 있어서 아이와 함께 대기를 하며 우리는 어떤 색상에 탑승을 하게 될까 기대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속초아이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캐빈에 자동문이 설치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도 얼마 되지 않은 시설인 만큼 블루투스 스피커와 원형 캐빈의 모양에 맞는 소파가 양쪽에 마련되어 있고, 중앙에 테이블도 있어서 편안했습니다. 캐빈은 일부를 제외하고 전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속초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빠르지 않은 속도로 움직이는 느낌 없이 정상에 도달해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다만 탑승 전에 대기 줄을 서는 장소가 야외여서 날씨가 많이 춥거나 더울 때는 힘들 수 있고, 탑승 장소로 이동하는 곳이 경사가 높은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유모차나 휠체어 그리고 몸이 불편하신 분들은 탑승장까지 이동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캐빈이 정상에 있을 때 강한 바람으로 캐빈이 흔들리는 느낌이 있으므로 고소공포증이 심하신 분들은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권을 끊으셨다면 속초아이 관람 후 티켓부스 위층에 있는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구에서 티켓의 바코드를 찍고 입장하면 복을 불러오거나 소원을 비는 여러 형태의 포토부스나 테마전시가 이어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특히 종이비행기에 소원을 적고 접어서 전면 스크린에 날리면 화면의 소원 박스에 비행기가 들어가는 영상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진을 촬영해 프린트해 주는 장소, 소원을 빌며 동전을 던지는 곳 등 직접 체험하면서 느낄 수 있는 곳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속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생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