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치 및 이용 안내
<위치>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해 있으며,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상세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이고, 지번주소는 이천리 306-3이며, 연락처는 031-585-3359입니다.
서울에서 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오시는 경우 설악 IC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청평호에서도 많이 멀지 않은 위치입니다. 대중교통편 이용 시 설악 시외버스 영업소에서 택시를 이용하시면 요금은 약 6,000원 정도이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설악 택시 전화번호는 031-584-4141이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착 시 진입로가 가파른 경사로 이루어져 있고, 가장 아래쪽부터 P4, P3, P2로 3군데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가장 위쪽이면서 입구에 가까운 주차장은 P2이지만 주차공간이 좁아서 올라오셨다가 다시 내려가는 차들도 많으니 오르막을 걷는 것이 괜찮으신 분들은 여유 있는 아래쪽 P4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 올라오시고, 노약자나 임산부와 동행하시는 분들은 경사면이 가파르니 위쪽 주차장을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용 시간>
스위스 테마파크의 이용 시간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 모두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별도의 지정 휴무일 없이 운영되지만 관람 공간과 체험이 거의 야외인 만큼 기상상황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니 기상상태가 좋지 않은 날은 방문 전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부가 넓어서 빠르게 둘러보아도 최소 1시간 이상, 체험까지 하면 2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니 오후 4시까지는 입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 및 예약 할인>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생)은 7,000원, 소인(36개월~13세)는 5,000원입니다. 애완동물의 경우 무료 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가평군민, 장애인, 65세 이상은 할인이 적용되어 성인 6,000원, 청소년 5,000원, 소인 4,000원에 이용이 가능하고, 36개월 이하의 영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테마파크 입장권은 네이버에서 예매 시 5%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은 7,600원, 청소년은 6,650원, 소인은 4,750원으로 할인 금액이 크지 않고, 예매한 월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전액 차감이 되니 확인해 보시고 반드시 방문할 경우에만 사전예약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관람 및 체험 안내
스위스 테마파크에는 여러 가지 체험을 다양하게 해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플라워 슬라이드, 트램폴린, 미니골프, 하이디 놀이터, 양 먹이주기, 스위스 치즈 퐁듀 체험까지 다양한 체험들이 있는데 휴일에 방문했음에도 천천히 다 즐길 수 있었습니다.
먼저 스위스 테마파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플라워 슬라이드는 꼭 이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산속 경사면에 건식으로 설치된 화려한 색상의 슬라이드로 전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겁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슬라이드의 길이가 꽤 길어서 저도 아이와 나란히 앉아서 여러 번 이용했습니다.
유의 사항은 안전상 한 튜브에 1인만 탑승이 가능해서 아이를 안고 동반 탑승은 안되니 겁이 많은 아이는 올라가기 전에 미리 아이 의사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고, 길이가 긴 만큼 탑승 튜브를 직접 들고 오르막을 올라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으니 충분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언더그라운드 트램폴린 역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푸른 잔디밭에 설치된 트램폴린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설인 만큼 아이들이 많으니 비슷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이용하는 쪽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골프와 놀이터는 자유롭게 무료 이용이 가능한데 대기 없이도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파크의 중앙 쪽에 있는 양 먹이주기 체험장에는 양은 물론 토끼들도 있습니다. 양 먹이인 건초는 카페에서 판매하고, 먹이주기 체험장 앞에도 자판기로 먹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큰 지퍼백에 담겨있는 건초를 체험장에 있는 손잡이 달린 바가지에 부어서 양들에게 주는 형태인데 생각보다 양들이 먹이를 잘 먹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이 되었습니다.
스위스 치즈 퐁듀 체험은 유일하게 별도의 비용이 있습니다. 커플세트 체험 2인 기준으로 38,000원, 패밀리 세트 4인 기준으로 55,000원으로 저렴한 비용은 아니지만 의외로 체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는 좌석이 없어서 체험을 하지 못했습니다.
체험 외 코스 중에서 마을 길을 통해서 올라가는 코스는 좌측 편은 사유지로 되어있어서 외부에서 사진촬영만 가능했고, 오른쪽 건물들에는 여러 가지 전시와 뮤지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인 뮤지엄, 뻐꾸기시계 뮤지엄, 하이디 도서관, 크리스마스 메시지 뮤지엄, 베른 베어 뮤지엄 등 2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뮤지엄 내부는 관람과 함께 기념 촬영이 가능한 공간들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후기 및 관람 팁
스위스 테마파크라고 해서 스위스에 대한 어떤 정보나 특별한 전시를 기대하셨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를 특별히 재연하기보다 넓은 자연공원에 유럽풍 건축양식의 건물들이 마을을 이루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험들 중에서 반드시 권하고 싶은 것은 단연 플라워 슬라이드입니다. 파크의 가장 끝이자 가장 꼭대기에 있어서 오르막을 오르며 지칠 때쯤 단비처럼 나타납니다. 플라워 슬라이드 옆에는 가벼운 식음료를 판매하는 파머스 키친 가든이 있는데, 그곳에서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서 슬라이드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map를 자세히 보지 않고 가서 좀 오르내리기도 했는데 가장 효율적인 코스는 입구에 나타나는 숲길 코스로 오르면서 정원과 자연 속에서 사진촬영을 하시고 정원 끝에 있는 양 먹이 체험장에서 동물들을 만나신 후 하이디 하우스를 돌아서 가장 끝인 플라워 슬라이드를 탑승하는 것입니다. 그곳에서 간식이나 음료로 좀 휴식을 취하시고 내려오시면서 박물관들을 하나씩 보보시면서 마을 탐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매표하실 때 마스코트 곰이 그려진 passport를 주는데 가장 뒷장이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간들을 다니시면서 완료하시면 치즈체험장에서 예쁜 수첩을 받을 수 있으니 포기하시지 말고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매표소 입구에 카페는 주말에만 오픈하니 오픈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화장실은 많지 않으니 관람 시작 전에 아이들은 매표소 앞에 있는 화장실을 한 번씩 다녀오게 하시고 관람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